공지사항

[VCollab] Automated Post Processing & Rapid Result Review

관리자 2023-09-25 15:53:00 조회수 283

현재 많은 회사들은 비용절감을 위해 실제 목업을 제작하여 진행하는 테스트보다는 CAE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품을 디자인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시뮬레이션 결과를 공유하고 각 분야 담당자와의 협업을 위하여 PPT WORD 형태의 2D 보고서를 활용하고 있어 CAE 엔지니어는 이러한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불필요한 많은 작업이 요구되고,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되며, 휴먼 에러에 따른 리스크 발생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보다 빠른 의사 결정을 위하여 위와 같은 보고서 작성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강구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방안으로 저희 로터스정보기술()에서는 다양한 시뮬레이션 도구로부터의 CAE 데이터 결과 확인 및 디자인/성능 평가를 위하여 시뮬레이션 결과 분석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후처리 도구, VCollab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VCollab을 활용하여 Python을 활용한 후처리를 자동화하고, CAx 파일, Html파일, Video 파일, PPT 파일 등 다양한 포멧의 파일 형태로 시뮬레이션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협업을 보다 손 쉽게 진행하고, 빠른 리뷰를 통해 의사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CAE 엔지니어는 서버 상에 CAE 데이터를 업로드하여, Python Script를 실행함으로써, VMoveCAE를 활용해 다양한 포멧의 CAE 데이터를 데이터 관리가 용이하도록 파일의 크기가 획기적으로 줄어든 CAx 파일로 변환하고 VCollab Pro 제품을 활용해 CAE 데이터를 가공하는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3D 시뮬레이션 정보가 포함된 HTML파일 도출을 자동화하여 다양한 이해 관계자에게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 브라우져를 통해 3차원의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배포 지원합니다.




 


이와 같이 업무에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 VCollab에 대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고객분들께서는 저희 로터스정보기술㈜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Major Product Partners